본문 바로가기

Vietnam

다낭에서 호이안 버스로 가기: 버스 타는 법, 장단점, 비용, 걸린 시간, 후기

반응형

다낭에서 호이안, 버스로 가는 법 알려드릴게요.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가는 방법은 버스 이외에도 그랩, 프라이빗 카, 오토바이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버스로 가는 법이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은 것 같고 비용도 저렴하고, 

또 베트남에서 로컬 버스를 타보고 싶기도 해서 버스로 결정했어요. 

 

02번 버스를 타면 되는데 버스 정류장이 다낭 시내에 여러 군데가 있어요.

 

아래 링크에 보면 02번이 다니는 버스 정류장이 표시되어 있는데 Reddit.com에서 누군가가 공유한 거라 정확한 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이거보고 정류장 잘 찾아서 갔습니다. 혹시 모르니까 정류장 근처에 가서 주변에 있는 가게나 호텔에 물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https://maps.app.goo.gl/sBewuQeKnx8Kb6ba9

 

Da Nang Bus Station to 한베친선정보통신기술대학교

 

www.google.com

 

저는 미케비치 근처에 머물고 있었는데 아래 보이는 정류장이 숙소에서 가장 가까웠답니다. 

DTC HOTEL 근처이고 BIDV 현금인출기 바로 앞에 보면 정류장 표시판이 있답니다. 

 

 

 

이렇게 스톱 사인 뒤에 버스 스톱 표지가 있어요. 

Bus Route 06이라고 써있어서 헷갈릴 수 있는데 호이안 가는 02번 버스도 서니까 무시하면 됩니다. 

02번 버스가 30분 정도에 한 번씩 온다고 들었는데 저도 20분 좀 넘게 기다리고 있으니까 버스가 왔습니다. 

앉아서 기다릴 벤치나 부스 같은 거 없으니까 더운 날에는 좀 힘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버스가 도착해서 급하게 타느라고 버스 사진을 못찍었는데 아래 사진(출처: 레딧)처럼 주황색 버스에요. 

출처: reddit.com

 

버스를 타니까 운전기사 분이 버스표를 출력해 주며 돈을 걷습니다. 

호이안 가는 분들에 한해서 말씀 드리자면 버스 요금을 두 번 따로따로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버스가 중간에 어떤 정류장에서 서는데 그 때 루트를 바꾸거든요. 기사님이 그 때 또 두 번째로 요금을 걷습니다. 

같은 버스가 루트만 바꾸는 거라서 버스를 갈아탈 필요 없이 그냥 앉아 계시면 됩니다. 

 

버스는 쾌적한 편이고 에어컨디셔닝도 되어서 시원하게 올 수 있어요. 

다만 버스가 작아서 사람이 많이 타면 서서 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총 요금은 2만 5천 동. 첫번째 루트에서 1만 동, 두번째 루트에서 1만 5천 동 냈습니다.

현금 준비하시구요 기사님이 거스름돈을 거슬러 주시긴 하는데 혹시 모르니 만 동 이만 동 이렇게 작은 단위로 가져가시는 거 추천할게요. 

짐이 많은 경우에는 요금이 추가된다고도 들었으니까 혹시 캐리어 같은 거 갖고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두 번째 요금을 내고 나니 이제 어디서 내려야 하는지가 궁금하더라구요. 

버스 안에 정류장 정보 같은 것도 없고 안내 방송도 없고 해서 알아서 내려야 하는 시스템. 

구글맵을 보다 보니 호이안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어떤 정류장에서 승객들이 다들 내리길래 따라 내렸습니다. 

 

나중에 확인했더니 EMM이라는 Hotel 근처였어요. 여기서 그랩 타고 숙소까지 이동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정리해 볼게요. 

 

총 비용

총 2만 5천 동 냈습니다. 요금을 두 번에 나누어 걷는다는 점, 짐이 있으면 요금이 추가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걸린 시간

버스를 일단 타고 나서 한 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린 시간까지 하면 총 1시간 반 정도 걸렸네요. 버스가 25-30분마다 한 대 씩 온다고 하니 정류장에서 기다릴 시간까지 감안하세요. 

 

장점

해변가 도로를 타고 오는 거라 오면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해변 쪽 창가에 앉으면 더 좋겠죠?

에어컨디셔닝이 되어 있어 나름 쾌적한 편입니다.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도 장점이구요. 시간이 넉넉하고 로컬 버스 타보고 싶은 분들께는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버스가 언제 올지 모르니 조금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다는 점, 다른 교통수단보다 시간이 더 걸린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또 버스 정류장이 숙소에서 먼 경우에는 정류장까지 이동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도 있으니까 그냥 그랩이나 차를 타고 가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어요. 땡볕에서 기다려야 하니까 어르신들 모시고 가는 분들께는 권장하지 않을게요. 

 

 

이상으로 다낭에서 호이안까지 버스로 오는 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2025.04.09 - [분류 전체보기] - 내돈내산 다낭 미케비치 근처 가성비 숙소 리뷰

 

내돈내산 다낭 미케비치 근처 가성비 숙소 리뷰

다낭의 미케비치 근처에 위치한 숙소에서 며칠 지냈는데 꽤 마음에 들어서 블로그 이웃님들께 소개해 볼게요. 협찬 없는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숙소 위치숙소 이름은 The Pergola Hotel Da Nang이

saoirse.tistory.com

 

2025.04.11 - [분류 전체보기] - 다낭 미케비치 근처 푸옥미 재래시장

 

다낭 미케비치 근처 푸옥미 재래시장

미케비치 근처의 푸옥미 재래시장 다녀왔어요. 미케비치 근처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이면 걸어서도 다녀올 수 있는 거리입니다.  가는 길에 미케사(My Khe Pagoda)라는 절도 있어요. 몇 분이면 볼

saoirse.tistory.com

 

반응형